육아용품의 꽃 유모차 종류, 유모차 구매 가이드
태어날 아기를 위해 준비하는 유모차는 단순히 이동을 위한 제품이 아니라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고 아이의 편안함을 위한 제품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오늘은 유모차의 브랜드와 제품보다는 유모차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장점 및 단점 위주로 설명하고, 아이와 우리 가족에게 알맞은 유모차 고르는 꿀팁을 방출하겠습니다.
유모차 종류와 특징
유모차의 종류를 알기쉽게 자동차에 비유해 설명하겠습니다.
디럭스 유모차
먼저 디럭스 유모차는 고급 SUV와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크고 튼튼한 바퀴와 프레임 덕분에 안정적이며, 모든 도로 상황에서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 장점: 신생아때부터 사용가능, 편안함, 넓은 수납 공간
- 단점: 크고 무거움, 다소 비싼 가격, 기내 반입 불가
디럭스 유모차는 장점과 단점이 너무 극명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아기를 생각하면 디럭스 유모차가 정답같지만, 우리나라 특성상 좁은 골목길과 음식점 또는 백화점에 큰 디럭스 유모차는 자칫 민폐를 줄 수 있다는 걱정이 앞서기도합니다.
또한 크고 무겁다는 단점과 함께 폴딩이 어려워 왠만한 자동차에 싣고 다니기가 불편하고, 싣고 다닌다한들 자동차에 올리고 내리는 과정이 여자 혼자 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아기의 안전과 편안함을 생각하는 부모의 입장에서 디럭스 유모차는 항상 고민을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절충형 유모차
절충형 유모차는 중형 세단과 비슷한 유모차입니다. 디럭스보다는 가볍고 휴대용 보다는 안정적입니다.
- 장점: 비교적 가볍고 콤팩트함, 다양한 스펙과 가격
- 단점: 브랜드마다 다양한 기준, 하이브리드형이라 모든 장단점을 다 가지고 있음
디럭스 유모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다라는 의미로 받아 들여야하지 실제로 절충형 유모차의 무게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7kg ~10kg 사이로 출시가 되며, 여자 혼자 손쉽게 차량에 올리고 내리기에는 힘든 무게입니다.
하지만 디럭스 유모차에 뒤지지 않는 주행감과 휴대용 유모차 보다는 좋은 안정감에 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유모차입니다.
휴대용 유모차
휴대용 유모차는 경차와 유사합니다. 가볍고 휴대가 편리하여 외출 시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크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모차이긴 하지만 신생아와 같이 태어난지 얼마되지않은 아기에게는 알맞지 않습니다.
- 장점: 가벼움, 한 손으로 폴딩 가능, 기내 반입 가능, 저렴한 가격
- 단점: 안정감 부족, 신생아 사용 어려움
유모차 선택의 또다른 기준
태어난 계절
아기의 태어난 계절에 따라 유모차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12월 ~ 3월, 6월 ~ 8월 (여름/겨울 생): 휴대용 유모차 추천
- 봄/가을 생: 디럭스 또는 신생아용으로 결합 가능한 휴대용 유모차 추천
부모의 성향
부모의 성향에 따라 유모차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외향적: 디럭스 유모차 추천
- 내향적: 휴대용 유모차 추천
- 차량 이동: 절충형 유모차 추천
도로 환경
현재 거주하는 곳의 도로 환경도 고려해야 합니다.
- 구축/빌라/서울 도심: 디럭스 유모차 추천
- 신축/신도시/뉴타운: 휴대용 유모차 추천
- 산책 위주: 절충형 유모차 추천
유모차 선택 팁
많은 부모님들이 아기가 클수록 더 많은 용품을 들고다니기 때문에 유모차 만큼이라도 가벼운 휴대용 유모차를 고민하게됩니다.
하지만 어떤 유모차가 정답이라 할 수 없을 만큼 상황에 따라 필요한 유모차가 다릅니다.
마무리
유모차의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거는 부모의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아무리 좋은 유모차라하더라도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결국 업거나 앉고 다녀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유모차를 선택해보세요. 유모차 선택은 아이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한 중요한 결정입니다.
최저가 상품 바로가기로 구매했을때에는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