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봉곡동 삼겹살 맛집 청풍 참숯 마을
매일 봉곡동에가면 가던 곳만가서 청풍 참숯 마을은 몰랐어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모임으로 이곳을 방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솥뚜껑 삼겹살 집이 흔하지 않은데 이곳은 솥뚜껑에 구워 먹는 삼겹살 집이에요.
외관
노란색 간판으로 되어있어 눈에 딱 띄고, 1층이라 방문하기 좋았어요👍🏻
메뉴
기본적으로 제주 흑돼지가 메인인데, 제주 흑돼지 먹을때면 항상 오겹살만 먹는 우리는 고민도 하지 않고 생오겹살을 주문했어요!
주문
가마솥 뚜껑 보이시나요?😊 가마솥 뚜껑에 구워 먹는 모습은 왜 이렇게 느낌적으로 벌써부터 맛있어 보이는지!!
기름 튀는걸 방지하고 고기가 떨어지는걸 막기위해 테두리가 있는 디테일까지!!
생 오겹살을 굽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나리
따로 미나리를 주문하지 않았는데 미나리가 한가득 있습니다. 구워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되는데 미나리는 생으로 먹는게 향이 올라와 맛있는거 알죠?
미나리에 쌈 싸 먹는 생 오겹살
미나리를 받침삼아 놓고 생 오겹살 한점을 올린뒤 새우젓을 올려 한입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고기에서는 잡내도 나지않고 미나리 향도 올라와 제주에서 먹는것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정말 맛있는 신 김치
특히 이 신 김치를 구워 먹는데 김치 너무 맛있었어요! 직접 담군 김치라 하는데 아직도 생각 날 정도로 맛 있는 김치에요. 김치가 맛 없는 식당에가면 손이 잘 안가는데 이 김치는 아직도 생각날 정도로 맛있는 김치에요.
한라산으로 더하는 제주 느낌
생 오겹살이라 그런지 뭔가 제주에서 먹는 흑돼지 느낌도 나서 참지 못하고 한라산으로 느끼한 입을 달랬어요😁
특이한 밥
밥 자체는 일반 흑미밥인데 비벼먹는 그릇이 따로 나왔어요!!(오잉??)
나물과 김 그리고 고추장까지 비주얼 상으로는 비빔밥인데 밥이랑 비벼 먹으니 색다르고 좋았어요. 무엇보다 이 집 진심으로 손님을 대접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테일한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쉬운 된장찌개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는 제 입맛에 맛지 않았습니다. 같이 간 일행들도 된장은 쫌 특이하다라는 이야기를 하는거보면 일반적이진 않은 된장찌개였습니다.😅
후식
계산하고 나갈때 사장님이 매실에 딸기를 넣은 후식을 줬는데 감동이었어요👍🏻 메뉴 구성에서부터 신경써서 영업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마무리까지 오랜만에 발굴한 찐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마무리
매일가던 봉곡동에서도 처음 가보는 음식점이라 반신반의 했지만 정말 찐 로컬 맛집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물론 된장찌개가 아쉽기도 했지만 생 오겹살과 먹는 미나리, 한라산 소주 그리고 마지막 후식까지 정성이 느껴지고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261번길 16-9
영업시간 : 매일 16:30 - 23:59
전화번호 : 055-238-8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