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봉곡동 맛집 풍천 숯불 민물 장어

창원 봉곡동 맛집 풍천 숯불 민물 장어

창원 봉곡동에 위치한 풍천 장어 맛집을 소개하려합니다.

이번 어버이날에 부모님과 함께 이 곳에서 저녁 식사를 했어요.

바다 장어는 자주 먹어 낯설지 않지만 민물 장어는 솔직히 조금 낯설었습니다.

자주 접하는 음식이 아니라 걱정했지만 그런 걱정 따위는 필요없을 정도로 맛있었던 식당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외관

창원 봉곡동 번화가 중심에 있는 풍천 숯불 민물 장어는 바다가 생각나게하는 파란색의 간판으로 저희를 반겨줍니다.

풍천 숯불 민물 장어의 외관
바다 장어라 그런지 파란색의 간판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주차

외관을 보다시피 주차장이 매우 협소합니다. 번화가라 주차할때도 마땅치 않아 가게 앞에 자리가 없으면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저희는 봉곡동에 자주와 근처 주택가에 주차를 쉽게 할 수 있지만, 처음 오는분이거나 봉곡동 지리를 잘 모르는 분들은 근처 주차장에 유료로 주차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주차장 : 사계절 유료 주차장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봉곡동 29-11

메뉴

민물 장어의 특성상 싯가로 가격을 정하고 있어서 그런지 종이에 적힌 가격이 눈에 뜁니다.

저희는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 총 4인이였고, 민물장어 2kg을 주문했어요.

풍천 숯불 민물 장어 식당의 메뉴판
싯가로 가격을 정하는 민물 장어

민물 장어

주문한 민물 장어가 바다 장어와는 다르게 엄청난 크기라 정말 놀랐습니다.

이렇게 큰 민물 장어를 먹어 본 적도 없고, 구울 기회도 없어 걱정했지만 일하시는 분과 사장님께서 직접 다 구워 주셔서 걱정할게 없었습니다.

숯불 위에 있는 민물장어
직접 구워주는 민물장어

밑 반찬

  • 시원한 콩나물 국
  • 깻잎 장아찌
  • 달달한 양파 장아찌
  • 백김치
  • 마늘
  • 겉절이

저희의 메인은 민물 장어였기 때문에 밑 반찬에 대해 부족함을 느낄 수 없었어요.

그리고 깻잎 장아찌는 그냥 먹기 보다는 나중에 장어와 함께 싸먹으면 맛있었습니다.

풍천 숯불 민물 장어 식당의 밑 반찬
생각보다 조촐한 밑반찬

소스

검은색 소스는 느낌상 데리야끼 소스 같지만 정확하게 어떤 소스인지는 모르겠고, 땡초를 잘게 썰어 놓고 생강도 섞어 넣었습니다.

평소 생강을 입에도 대지 않았지만 이상하리만치 이 곳에서는 생강이 잘 들어갔습니다.

💡
느끼한 민물 장어의 맛을 잡아주는 소스는 정말 맛있었어요.
풍천 숯불 민물 장어의 특제 소스
풍천 숯불 민물 장어의 특제 소스

완성

드디어 기다리던 민물 장어가 다 구워졌고 사장님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줬습니다.

다 구워진 민물 장어
나란하게 줄을 맞춰 잘라주는 사장님!

먹는 방법

  1. 일단 저는 민물 장어를 처음 먹어 보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봤습니다.
민물 장어 한 점
쫄깃한 식감에 고소한 맛까지 일품이였어요.

일단 첫인상은 합격이였습니다. 아무 소스에도 찍지 않은 생 민물 장어의 맛은 고소했고 쫄깃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민물 장어의 특성상 아마 생으로 계속 먹기에는 부담이 있어 겉절이와 소스를 내어주는것 같습니다.

  1. 깻잎과 겉절이에 싸먹기
깻잎 장아찌에 쌓먹는 민물 장어
깻잎 장아찌가 신의 한수였던 이곳

생으로 먹는 맛도 괜찮았지만 깻잎 장아찌에 싸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특제 소스에 찍어 깻잎 위에 올리고 약간의 겉절이를 추가해 먹으니 그저 행복했습니다.

💡
술을 안먹는 어머님도 술을 한잔 할 만큼 맛이 좋았습니다!

장어 국수

민물 장어 구이는 2kg에서 마무리 했어요.

생각보다 많은 양과 더불어 조금은 느끼해진 뱃속에 더 이상 넣는건 힘들었어요.

그래서 각자 장어 국수를 시켰는데 이 국수는 생각보다는 별로였습니다.

다만 김치가 맛이 있어 김치랑 먹으니 먹을만 했습니다!

장어국수
맑은 국이 아닌 퍽퍽한 느낌의 장어 국수
💡
평소 맑은 국을 좋아해 조금 퍽퍽했던 이곳의 국수가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풍천 민물 장어는 자주 접하지 않아 생소했지만 한번 먹어보고나서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바다 장어와는 다른 특유의 매력이 있고 무엇보다 크기에 압도 당하며 비주얼적인 매력도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비싼 가격에 자주 가지는 못 할 듯 싶지만, 이렇게 맛있는 민물 장어를 여태 안 먹어 봤는지 아쉬움이 듭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회식이나 보양식으로 먹으러 가기에도 좋은 창원 맛집 풍천 숯불 민물 장어!

다가오는 올 여름 보양식으로 풍천 민물 장어 어떨까요?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279번길 14
전화번호 : 055-277-4684
창원 봉곡동 삼겹살 맛집 청풍 참숯 마을
창원 봉곡동 삼겹살 맛집 청풍 참숯 마을! 솥뚜껑에 구워먹는 생 오겹살과 미나리 그리고 한라산 소주까지. 봉곡동 숨겨진 로컬 맛집에 간 후기를 작성했어요.

봉곡동에 위치한 솥뚜껑 삼겹살 맛집도 있어요!

Read more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에 대해 알아보자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들어 ADH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어린 시절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성인까지도 지속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DHD의 주요 증상과 진단 기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DHD란 무엇인가요? ADHD는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를 뜻합니다. 과거에는 이 장애가 어린 아이들에게만 나타나고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생각했습니다.

통영 충무김밥 맛집 뚱보할매김밥집

통영 충무김밥 맛집 뚱보할매김밥집

통영은 바다를 접하고 있어 해산물로도 유명하지만 그 이상으로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음식이 충무김밥입니다. 통영을 여행하다보면 많은 충무김밥집이 있지만 그중 단연 으뜸은 뚱보할매김밥집입니다. 통영 여행 중 우연히 알게된 이 충무김밥 식당을 소개함과 더불어 충무김밥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왜 뚱보할매김밥집이냐? 사실 처음에는 충무김밥을 먹을 생각이 없었습니다. 꿀빵을 사러 중앙시장 근처를 지나가던 중,

층간소음을 줄이는 의자 발 커버

층간소음을 줄이는 의자 발 커버

저희 집 바닥은 타일이라 그런지 마루 바닥과 비교했을때 조그마한 충격에도 소음이 크게 들려 층간 소음이 신경쓰입니다. 특히 홈카페에 위치한 식탁 의자에 앉거나 일어설때 바닥에 긁히는 소리는 듣는 저희도 힘들고 층간 소음이 제일 큰 걱정이였습니다. 어릴때는 테니스 공을 잘라서 의자 발에 넣었지만 이제는 의자 발 커버도 이쁜 디자인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신형 아이패드 에어 m2 리뷰: 가격, 디자인, 성능, 기능 분석

신형 아이패드 에어 m2 리뷰: 가격, 디자인, 성능, 기능 분석

오늘은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 에어 m2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아이패드 에어는 점점 더 두껍고 무거워졌습니다. 이는 원래 '에어'라는 이름이 가진 가벼운 느낌과는 다소 동떨어진 변화입니다. 이번 모델도 구형 프로 모델을 재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한 느낌이지만, 여전히 기대할 만한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더 큰 13인치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