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는 출산 가방 완벽 가이드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2달전부터 출산 가방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걱정이 앞선다고합니다.
산모마다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용품을 다 소개해드릴 수 없지만 아래 제품을 위주로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을 추가로 준비한다면 병원과 산후조리원에서 편하게 생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미리 준비하는 출산 가방 완벽 가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맘스안심팬티
맘스안심팬티는 쉽게말해 성인용 기저귀와 비슷하지만 출산 후 사용하는 전용 제품이라는 점에서 디테일적으로도 좋고 위생적으로도 더 좋습니다.
수유브라
모유 수유를 위한 수유 패드가 필요없을 정도로 완벽 방수가 되는 바디듀 수유브라를 추천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모유가 안나올 수 있지만, 만약 젖이 많이 나온다면 수유 패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수유브라입니다.
수유패드
위에서 말한 바디듀 수유브라를 준비했다면 굳이 수유패드까지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수유패드도 준비하는걸 추천합니다👍🏻
마이비데
몸이 불편해서 잘 씻지도 못하고 꿉꿉한데 마이비데를 사용하면 편하게 용변 후 뒤처리가 가능해 필수 아이템으로 꼭 챙겨가길 바랍니다.
생리대
생리대 또한 필수로 들고가는걸 추천하며, 출산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을 구매해 들고가면됩니다.
슬리퍼
출산 후 회복 과정에서 병원이나 산후조리원에서 많이 걸을 수 있습니다. 만약 슬리퍼를 챙겨간다면 딱딱하고 납작한 슬리퍼 보다는 크록스와 같이 푹신푹신하고 미끄러지지 않는 슬리퍼 제품을 추천합니다.
양말
출산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실내의 온도차이에 의해 추위를 느낄 수 있으므로, 얇은 양말과 두꺼운 양말을 챙기는걸 추천합니다.
디데이 달력
디데이 달력은 태어난 아기와 함께 사진을 찍을때 아주 유용합니다. 아이와 달력을 함께 놓고 찍는다면 향후 사진을 봤을때 태어난지 얼마가 되었는지 알기 쉽고, 인스타 감성 사진용으로도 훌륭합니다👍🏻
압박 스타킹
출산 중 처방받거나 구매한 압박 스타킹이 있다면 꼭 챙겨가세요.
속옷과 세면용품
속옷은 출산직전 입던 속옷을 챙겨가는게 좋으며 기본적인 세면용품을 준비합니다.
휴대폰 거치대
병원과 산후조리원에 있는 기간을 최소한으로 잡아도 3주 정도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들고 보기에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듭니다.
필수 아이템은 아니지만 휴대폰을 많이 본다거나 넷플릭스를 자주 본다면 휴대폰 거치대를 추천합니다.
비판텐
비판텐에는 스테로이드, 보존제, 항생제, 향료, 색소가 첨가 되어있지않아 기저귀 발진, 가려운 피부염 등 신생아에게 사용이 가능해 꼭 챙겨가야하는 필수 의약품입니다.
텀블러와 구부러지는 빨대
자연 분만이 아닌 제왕절개를 한 산모라면 꼭 챙겨가야 할 필수 아이템입니다.
제왕 절개를하게되면 누워만 있어야하는데 구부러지는 빨대가 없다면 먹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텀블러는 병원과 산후조리원에서 요긴하게 잘 쓰이는 제품이니 집에서 사용하던걸 들고가면됩니다.
괄사
제왕절개를하는 산모는 베개도 사용하지 못하고 일자로 24시간 동안 가만히 누워있어야합니다.
회복후 일어나려하면 목이 많이 당길 수 있으니 괄사를 꼭 챙겨가는걸 추천합니다.
종아리 공기압 마사지기
제왕절개 산모들은 혈전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압박스타킹을 신는데 저녁에는 공기압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혈전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로션, 튼살 크림
아이에게 필요한 로션과 산모에게 바를 튼살 크림도 챙겨가야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출산 가방에 챙겨가야할 용품들을 엄선해봤는데, 모든 산모에게 적용되는것이 아닌 일반적으로 이 정도 챙기고 따로 본인이 필요한 제품을 준비한다면 실패없는 출산 가방 준비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제품에 따라 해당 버튼으로 구매시 쿠팡 파트너스 일환을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