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칼국수 맛집 옛날 손칼국수
창원에서 칼국수로 알아주는 곳은 반송 시장의 칼국수일겁니다.
하지만 제가 먹어본 칼국수 중에서 제일 맛있는 곳은 마산 중리에 위치한 옛날 손칼국수입니다.
특별히 안에 든거 없어 보여도 이상하리만치 중독적인 맛을 내는 이 곳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위치
마산 중리 공단에 위치한 식당은 점심 시간이면 발디딜틈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상호 : 옛날 손칼국수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 중리공단로 173
영업시간 : 10:3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55-232-0706
주차
아쉽게도 주차장이 따로 없어 길가에 주차를 해야합니다.
식당앞 대로변에 자리가 있다면 주차하면되고, 만약 자리가 없다면 뒤쪽을 돌아 공장 근처에 주차하면됩니다.(사실 주차 자리 찾기가 어렵습니다.)
메뉴
칼국수가 메인이지만 별미로 콩국수, 콩칼국수도 판매하고 있어 더운 여름철 먹기에 좋습니다.
특히, 비오는 날이면 부추전에 막걸리 한잔 먹기도 좋아요:)
칼국수
메인은 칼국수이니 만큼 처음 방문했다면 반드시 일반 칼국수를 먼저 먹어보세요.
처음 방문시 칼국수에 특별히 뭐가 들어가지 않아서 별로일꺼같은데라는 생각을 가졌는데, 첫 입 뜨자마자 이곳 진또배기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찬
- 고추
- 땡초
- 김치
- 단무지
- 된장
- 밥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지고 와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칼국수에는 김치 보다는 단무지가 잘어울렸습니다.
특히 된장이 정말 맛있는데 칼국수 나오기 전까지 맨 밥에 슥슥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곳 맛도 맛이지만,혜자다
칼국수의 맛은 말 할 필요도 없으며, 일반과 곱빼기의 가격 차이도 나지 않고 동일합니다.
심지어 밥은 무한리필이면서도 따로 추가 요금을 받지 않고 있어 요즘 말로 정말 혜자인 식당입니다.
마무리
창원 반송시장 칼국수가 유명하다한들 저는 이곳 칼국수가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
식당도 작고 주차할곳도 따로 없어 많이 불편한점도 있지만, 맛 하나만 보고 계속 방문 하는 식당입니다.
창원에 살고 있는 분들 중 칼국수가 먹고 싶은날엔 이 곳 옛날 손칼국수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