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장군동 옛날 통닭 맛집 추억의 노리터 닭
일반 치킨 말고 한번씩 옛날 통닭이 생각 날 때 있잖아요. 일반 치킨 대비 반값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저희는 한번씩 포장해서 온답니다. 마산 장군동에 위치한 추억의 노리터 닭은 일반 홀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저희는 주로 포장을 해와요.
외관
빌라 밑에 위치해 있으며 옛날 통닭 시그니처 색 답게 노란색이 포인트네요!
포장
옛날 통닭을 포장하면 단돈 만원이에요. 이렇게 포장해서 집으로 가는길은 왜이렇게 설레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포장된 옛날 통닭을 들고 올때면, 엘리베이터에 통닭 냄새가 진동을 해 주민분들께 죄송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해부
옛날 통닭은 비닐 장갑을 착용하고 먼저 뜯어야겠죠?
식당에가면 일반 면 장갑을 착용하고 그 위에 비닐 장갑을 끼지만, 집에서 먹을땐 따로 면 장갑을 착용하지 않고 그냥 비닐 장갑으로만 해 무척 뜨겁습니다.
시식
저희는 태국과의 축구 경기를 보면서 먹었습니다. 맥주 한캔과 사이다를 곁들여 나름 건전하게 먹는 중입니다.
치킨은 먼저 닭다리부터 먹어야 맛있잖아요! 닭다리고 짠을하고 열심히 뜯어 먹었습니다.
옛날 통닭을 먹을때 중요한점은 최대한 빠르게 먹어야 하는게 키 포인트!!
왜냐하면 먹는 도중에 급격하게 식는데 이렇게 식은 옛날 통닭은 딱딱해져 부드러운 맛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30분도 채 안되서 완벽하게 다 먹었습니다!!
아쉬운점
매장에 방문해서 먹을땐 치킨무가 나왔는데 포장을 할 때면 치킨무를 추가로 주문해야하는게 아쉬웠어요. 그리고 양념 소스도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마무리
옛날 통닭은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이상하게 한번씩 땡기는 중독성 있는 맛이 있답니다.
어디서 먹어도 비슷한 맛이지만 이곳 장군동 추억의 노리터 닭에서 먹는 옛날 통닭은 염지가 잘되었는지 더 맛있습니다.
평일 저녁에도 꽉 차는 매장을 보면 이곳이 장군동의 핫플레이스가 아닐까라는 생각이듭니다.
이제 야구 시즌이라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경기 보러 갈때 이 닭을 포장해서 가는건 어떨까요?
상호 : 추억의 노리터 닭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흥동 2-16
영업시간 : 매일 14:00 ~ 02:00
전화번호 : 055-222-9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