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 소바 맛집 광화문미진 본점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선정
종각역 주변에는 어떤걸 먹어야 될지 모를 정도로 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많은 식당 중에서 2024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된 광화문미진 식당을 소개하려합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냉 메밀 소바와 추운 겨울에는 온 메밀 소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종각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광화문진을 알아봐요:)
애매한 시간에도 많은 대기
점심시간은 한참 지났고, 저녁이라기에는 이른 오후 4시쯤 방문했습니다.
심지어 냉모밀을 먹기에는 애매한 비오는 날씨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있었습니다.
인증서
광화문미진 식당이 얼마나 유명한지 알 수 있는 인증서가 식당 외부에 걸려있습니다.
서울 미래 유산
서울 시민의 기억과 감성이 담긴 가치 있는 근현대 문화 유산으로서, 서울특별시 미래 유산 보존 위원회가 서울 미래 유산으로 선정했다는 인증서 받았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미쉐린 가이드 한국 지사 정규 직원이 아닌 관련 업계 전문가를 계약직 평가원을 고용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외부 전문가들도 평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선정된다.
광화문 미진은 2018년부터 매년 놓치지 않고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되고 있습니다.
냉메밀
광화문미진의 대표 메뉴인 냉메밀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판모밀에 메밀 2덩이가 포함되어 나오며, 시원한 육수를 담을 수 있는 그릇과 추가로 필요한 육수가 담긴 주전자가 나옵니다.
냉메밀 육수에 넣을 수 있는 파와 무 그리고 김가루가 있어 취향껏 육수에 넣어 먹을 수 있어요!
돈까스
조금 아쉬울거같아 돈까스도 같이 시켰는데, 돈까스를 시키면 메밀 한덩이도 같이 나와 돈까스만 시키는 분들이 냉모밀도 맛볼 수 있습니다.
경양식 돈까스를 생각했는데 바삭한 느낌의 돈까스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맛
냉메밀
냉메밀의 경우 굉장히 훌륭한 딱 교과서적인 맛이였습니다.
비록 저희는 비가 오는날에 먹었지만, 더운 여름철 냉메밀 한판이면 더위가 물러날꺼같았습니다.
육수의 맛의 경우 입맛에 따라 조금 짤 수도 있을 수 있는데, 저의 경우 딱 알맞았으며, 싱겁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짠 느낌도 있을거같습니다.
돈까스
물론 돈까스의 경우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굳이 먹을 필요는없고 메밀 종류를 먹는걸 추천합니다.
마무리
사실 냉메밀이 아무리 맛있어 봤자 냉메일이지라고 할 수 있는데, 한끝 차이로 느껴지는 깊은 육수 맛과 쫄깃한 메밀면의 식감을 내는게 어렵습니다.
만약 종각역 근처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고 있고 무더운 여름이라면 광화문미진 식당을 추천합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도 매 해 선정되고 있고, 서울 미래 유산으로 지정되있으니 믿고 먹을 수 있는 냉메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서울 종각에 있는 광화문미진 본점을 다녀왔지만, 지방에 사는 분들은 대구나 부산 센텀에 있는 지점에서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상호 : 광화문미진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1층
영업시간 : 10:30 ~ 21:00 (20: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2-730-6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