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신라호텔에 숙박하면서 근처 중문에 맛집을 찾아봤습니다.
숙성도를 비롯해 여러 맛집이 있었는데 그 중 단골들만 방문한다는 목포고을에 다녀왔습니다.
꽤 큰 규모의 식당이였지만 뭔가 모르게 아늑함이 들었고, 계곡 산장에서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흑돼지의 맛은 중문 맛집으로 인정할만한 수준이였고, 제주 신라호텔 근처 맛집으로 선정해도될 수준이였어요.
단골들이 매년 알아서 방문한다는 제주 중문 맛집 목포고을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목포고을
목포고을은 제주 중문에 위치해 있으며, 흑돼지 전문점입니다.
계곡의 펜션을 닮은듯한 외관에 밤이면 조명이 더해서 더욱 피서지의 느낌을 들게합니다.
식신 핫플레이스에서 받은 제주 우수 레스토랑 인증서가 붙어있습니다.
상호 : 목포고을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968-5
영업시간 : 매일 12:00 ~22:30 (라스트오더 21:30)
전화번호 : 064-738-5551
💡
고기집이지만 영업시간이 길어 밥 시간을 놓쳐 애매한분들이 방문하기 정말 좋아요!
내부
동그란 원형 테이블에 플라스틱 의자를 두어 생각보다 자리는 불편하지만, 의외로 이렇게 먹는 분위기가 더욱 여행 온 느낌을 주는거같습니다.
메뉴
목포고을 또한 근고기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주메뉴는 역시 흑돼지였으며, 저희는 2인이 방문했기에 600g을 주문했어요.
흑돼지
제주 흑돼지는 일반적으로 1근을 시키면 목살 + 삼겹살이 나옵니다.
상차림
- 겉절이 - 새콤한게 정말 맛있었어요
- 양파 장아찌
- 열무배추김치
- 고등어조림 -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고등어 조림의 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 열무김치
- 콩나물무침
- 멜젓 - 멜젓의 맛은 개인적인 기준엣거 조금 별로였습니다:)
다 구워진 고기를 겉절이와 함께 먹었는데 입에 살살 녹았습니다.
물론 배가 고파서 맛있었던것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고기에 육즙이 많아 부드러웠어요.
💡
운전 때문에 한라산 소주를 함께하지 못한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된장찌개
흑돼지 먹을때마다 항상 김치찌개를 먹어서 이번에는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재래식 된장찌개라고 메뉴판에도 적혀있었는데 한입 먹어보자마자 이거 집에서 만든 된장이네라는 맛이 느껴졌어요.
목포고을의 김치찌개를 먹지 않아서 비교는 못하지만, 만약 이곳에서 된장찌개가 맛있을까라고 고민을한다면 주저하지말고 주문해도 괜찮은 맛입니다.
마무리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이라 검색하면 너무 많은 식당들과 광고로 어디가 진짜 맛집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제주 중문 목포고을 식당은 한번 방문해던 손님들이 매년 알아서 찾아온다는 단골 손님 위주의 식당이라하더고요.
한번 식사를 해보니 흑돼지, 고등어 조림, 재래식 된장찌개가 생각이 나서 다음 제주 방문때도 재방문하려고 합니다.
제주 신라호텔, 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 롯데호텔등 유명 호텔들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니 근처에 있다면 꼭 방문해 저녁 식사하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