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구좌읍 평대리 카레 맛집 톰톰카레, 이효리 단골집
가수 이효리가 제주 애월에 신혼집을 짓고 있을때 자주 가던 비건 카레 식당 맛집이 구좌읍 평대리에 있습니다.
톰톰카레라고 제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몇년전부터 굉장히 핫한 식당이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점심시간이면 매번 웨이팅을 하며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 식당입니다.
그럼 제주 구좌읍 평대리에 위치한 비건 카레 맛집인 톰톰카레를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톰톰카레
상호 : 톰톰카레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112
영업시간 :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라스트오더 : 19:30)
전화번호 : 0507-1461-1535
이효리 맛집
이효리가 제주도에 거주할때 자주 가던 맛집이라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웠나봐요.
하루는 이효리가 일일 주방장으로 이벤트를 가졌던적도 있었는데 그때 직접 가보지 못해 많이 아쉽습니다.
외부
톰톰카레는 바다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시골집 같은 느낌의 식당입니다.
분위기 자체도 정말 제주스럽다는 생각이 드는 식당입니다.
내부
내부는 산속에 있는 산장에 와있는 느낌을 주는 듯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메뉴
톰톰카레의 메뉴는 일일히 수작업으로 그린 일러스트 느낌이 나서 너무 귀엽습니다.
치즈 톳 카레
치즈 톳 카레는 카레안에 톳이 들어가고 그 위에 생 치즈를 오븐에 구워 만든 리조또와 비슷합니다.
매운것이 특징인데 저희 입맛에는 생각보다 맵진않았고, 신라면보다 조금 매운 느낌을 받았어요.
반반카레 (야채, 콩)
반반카레는 톰톰카레의 시그니처 메뉴로 양쪽 양념을 가르는 밥이 포인트입니다.
저희 입맛에는 치즈 톳 카레보다 부드럽고 삼삼한 반반카레가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야채와 콩 카레가 오묘하게 다른맛을 내면서 각자의 특색을 지니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카레였어요.
짜이 - 인도식 밀크티
짜이를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 궁금증을 못 이겨 한잔 시켰어요.
개인적으로 인도식 밀크티인 짜이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습니다:)
아쉬운점
젊은 부부가 운영한다고 듣고 갔는데 제가 갔던 날은 여사장님 한분만 일을 하고 계셔서 굉장히 오래 걸렸어요.
물론 여유를 만끽하러간 제주 여행이라 크게 불만은 없었지만, 시간이 촉박한 분들은 참고해서 가시는걸 추천해요.
마무리
제주도에서 굳이 카레를 먹어야되나 싶었지만, 제주스러운 인테리어와 비건 카레를 먹으니 뭔가 건강해진다는 느낌과 동시에 현지 사람이된거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켰어요.
평소 해산물과 흑돼지 밖에 안먹었던 제주에서 카레를 먹는 색다른 여행 어떨까요?
이상으로 제주 구좌읍 평대리에 위치한 비건 카레 맛집 톰톰카레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