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짬뽕 + 불닭볶음면 제2의 짜파구리 간닭볶음면
영화 기생충 이후 짜파구리가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짜파구리에 이어서 제가 요즘 즐겨먹는 간짬뽕 + 불닭볶음면 조합을 알려드리려해요. 이 두개를 섞은 이름은 바로 간닭볶음면입니다!
간닭볶음면 (간짬뽕 + 불닭볶음면)
간닭볶음면을 하기위해서는 간짬뽕과 불닭볶음면이 필요해요.
간짬뽕
간짬뽕은 제가 군대시절 자주 먹던 라면입니다. 국물이 없이 비빔으로 먹는 라면으로 비빔짬뽕을 먹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라면입니다.
매운맛의 기준이 신라면이였다면 이제는 불닭볶음면의 맛을 기준으로 할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원래 불닭볶음면만 먹는 매니아였지만, 먹으면 속이 아프고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는 부작용이 있어 간짬뽕과 섞어 먹게되었습니다.
조리법
간짬뽕과 불닭볶음면이 각각 1개씩 필요해요.
라면이 2봉지가 들어가므로 생각보다 양이 많을 수 있습니다.
물 480ml
제가 만드는 간닭볶음면의 핵심은 물을 버리지 않는것입니다.
물 480ml를 냄비에 부어 주세요.
간짬뽕 후레이크
480ml 물이 끓고나면 면을 넣어주고 동시에 간짬뽕 후레이크를 같이 넣어줍니다.
간짬뽕 소스 + 불닭볶음면 소스
면이 어느정도 익고나면 간짬뽕 소스와 불닭볶음면 소스를 함께 넣어주세요.
물이 조금 많아 보이지만 살짝 졸이면서 면을 볶아준다는 느낌으로 하다보면 물이 증발됩니다.
완성
위에서 졸이면서 볶은면을 먹기 좋은 그릇에 담아주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붉닭볶음면에 있는 참깨와 김가루를 위에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마무리
간짬뽕 매니아도 불닭볶음면 매니아도 모두 만족시킬만한 맛의 간닭볶음면 어떤가요?
간짬뽕의 향이 베이스가되고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라면입니다.
평소 불닭을 먹고싶지만 너무 매워 포기하셨던 분, 간짬뽕을 즐겨먹지만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던 분 그리고 짜파구리를 넘어서는 새로운 조합을 원하시는 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라면이니 오늘 저녁 야식으로 한번 도전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