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석동 삼겹살 맛집 왕돌판구이 돌판
진해 석동에 위치한 숨겨진 로컬 맛집을 소개하려합니다.
왕 돌판에 구워 먹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의 맛에서 부터 불쇼까지 가미되어 보는 재미까지 있는 이곳!
석동 중심가에서 살짝 벗어나 있어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맛집입니다.
외관
식당의 외관만 봐도 딱 로컬 맛집이라는 느낌이 드는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식당의 크기와 테이블 수가 적어 미리 가지 않거나 예약을 하지 않으면 식사 시간대에는 자리가 잘 없습니다.
모듬구이
아쉽게도 메뉴판을 촬영하지 못했는데 이곳에서 맛 볼수 있는 고기 종류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입니다.
골고루 먹고 싶어 모듬 구이로 주문했고 남자2명, 여자1명 이렇게 먹기에 딱 알맞은 中자로 주문했습니다.
구성
진해 석동 돌판에서 주문을 하면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상차림을 내어줍니다.
스파게티
제일 먼저 조그마한 스파게티를 내어주는데 고기 먹기전 입맛을 돋구게 할 만큼 별미에요!
파절이
저는 항상 양파나 파절이와 함께 고기를 먹는데 무쳐진 소스가 고기와 잘 어우러질 만큼 맛있습니다.
마늘소스
참기름에 간마늘을 넣은 소스로 먹다보면 느끼한 입맛을 싹 날려줄 수 있는 마성의 소스였어요.
순두부찌개
정확하게 순두부 찌개인지는 모르겠지만 비주얼 상으로 순두부찌개에 가까웠고 생각보다 손이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할때마다 한번씩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버섯 + 양파
송이 버섯을 통으로 구워주며, 양파도 같이 나와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특히 버섯은 통으로 구워서 먹을때 촉촉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소시지
소시지는 일반 비엔나 소시지가 들어가는 맛은 익히 아는 딱 그 맛이에요!
비주얼적으로 돌판을 풍성하게하는 역할을 하는거 같습니다.
치즈떡
몇개 들어가진 않지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치즈떡도 같이 나와요.
삼겹살 두께
어마 어마한 두께의 삼겹살이 보이시나요?
이런 두께의 삼겹살은 저희가 구울 수 없을듯합니다.
그래서 사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줍니다.
불쇼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불쇼는 언제봐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물론 굉장히 짧은 시간이라 아쉽긴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사진이 나옵니다😄
마무리
만약 진해 맛집을 찾고 있고 특히 석동에서 먹을 계획이라면 이렇게 숨겨진 찐 로컬 맛집인 돌판에서 한번 드셔보시는거 어떨까요?
비교적 작은 식당이라 식사시간대에 가면 항상 기다리거나, 기다리다 못해 다른 음식점을 방문하기도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제가 꿀팁을 가르쳐드릴게요.
상호 : 돌판
주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동진로 80 1층
전화번호 : 010-8824-4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