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사돈 제주 월정리점 구좌, 월정리 흑돼지 맛집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다면 흑돼지는 꼭 한번은 먹어야 하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흑돼지 먹는게 제주도 여행의 필수 코스일 정도입니다.
여러군데 흑돼지 전문집을 다녀봤지만,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는 곳이 돈사돈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항상 오래 기다렸는데 점차 지점을 늘려 제주도 어느곳에 있던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지점마다 맛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돈사돈 제주 월정리점은 제주스러운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게 돌담과 조경 그리고 돌하르방까지 이쁘게 조성되었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맛과 분위기를 둘다 만족할 수 있을거 같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 제주 월정리점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외부 경관
돈사돈 본점을 비롯해 대부분의 지점들은 제주스러운 분위기 보다는 일반 음식점의 느낌이 강하지만 이곳 월정리점은 구좌와 월정리 중간쯤 되는 위치에 새롭게 문을 열어 제주스러운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
넓은 주차장이 있고 장애인 그리고 전기차 전용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호 : 돈사돈 제주월정리점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한동북1길 29-3
영업시간 : 13:00 ~ 22:00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 064-784-9289
네비게이션
돈사돈 제주월정리점 주소로 그대로 찍고 올 경우 마을길을 통과하는 좁은 길을 가르쳐줍니다.
승용차일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카니발 또는 대형 차량일 경우 조금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해맞이해안로를 거쳐 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메뉴
메뉴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2명이서 방문했다면 1근(600g)을 주문하면됩니다.
한근
돈사돈의 한근은 600g으로 시그니처 부위는 목살입니다.
물론 한근을 주문하면 목살과 삽겹살이 나오며, 삼겹살 또는 목살 한 부위만 주문이 불가능합니다.(이 부분이 제일 아쉬워요...)
상차림
상차림은 파절이, 김치, 깻잎무침, 양파 장아찌, 고기에 찍어먹는 멜젓(멸치젓)이 나옵니다.
나오는 반찬의 가지수가 적어 연세있는 분들은 조금 싫어하실 수 있지만, 고기의 맛과 찌개의 맛으로 승부를 보기 때문에 반찬의 갯수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한라산 소주
제주에서 흑돼지를 먹을때 빠질 수 없는게 있죠!!
바로 한라산(21%) 오리지널 소주입니다.
렌트카를 타고 방문해서 소주를 안먹으려고 노력했지만 흑돼지를 굽고 있는 비주얼에 압도당하고, 분위기에 취해 한라산을 꼭 먹어야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운전은 와이프에게 양보했습니다:)
다 구워진 목살 한점을 멜젓에 찍어 소금장에 먹고, 한라산 한잔을 딱 하는 이 느낌이란 정말 잊을 수 없습니다.
자꾸 먹다보면 느끼한 맛이 있어 파절이와 함께 먹기도 했습니다!
김치찌개
돈사돈에서 먹을 수 있는 후식은 김치찌개 딱 하나입니다.
돈사돈의 시그니처라고도 할 수 있는 김치찌개는 얼큰한 맛보다는 달짝지근한 맛이납니다.
사실 돼지고기를 먹고 된장찌개를 항상 먹지만 돈사돈에서 먹는 김치찌개는 왜이리 맛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돈사돈 본점과 차이
사람의 욕심상 당연히 본점에 가서 먹는게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돈사돈 본점, 별관 여러군데를 다녀봤지만 솔직히 맛에 있어서 차이라기 보다는 분위기나 만족감에 대한 차이가 날 뿐 맛은 다 똑같습니다.
마무리
누구나 제주 여행시 흑돼지 한번은 먹을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구좌 근처나 월정리 근처라면 돈사돈 월정리점에서 제주스러운 분위기를 느끼며 먹는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