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사용 후기
쿠쿠 트윈 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6인용을 구매하여 3개월 동안 사용한 후기 및 물 조절 관련 꿀팁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저희는 아직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예비 신혼 부부로 하나씩 가전 제품을 채워 나가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천천히 구매해도 되지만 밥솥은 먹는것과 관련된 만큼 제일 먼저 구매했고 어느 제품을 사야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러면 저희가 왜 쿠쿠 트윈 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를 구매했는지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매 이유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3가지가 있습니다.
- 쿠첸 보다는 쿠쿠가 사고 싶었다.
- 압력/무압력 선택이 가능했다.
-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전기 밥솥에도 보온 밭솥, IH 전기 밥솥, IR 전기 밥솥 등 몇 가지 종류가 있었고, 그 중 저희는 IR 전기 밥솥(쿠첸) 보다는 저렴한 IH 밥솥이 맞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한 압력취사와 무압취사 중 골라서 사용 할 수 있어 밥의 상태 조절을 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것이 디자인적인 부분인데 오브제라는 제품명에 있듯 LG 오브제가 연상되는 색상과 디자인이 저희 주방 인테리어와 딱 맞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밥솥 종류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용량
저희가 선택한 제품은 6인용입니다.
일반적으로 2인 가정이라면 딱히 고민하지않고 6인용을 구매합니다.
그리고 조금 욕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8인용도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3개월을 사용한 결과 만약 2인 가정이고 추후 아기가 태어나 3인 가구가 된다해도 6인용이 딱 맞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4인 가구라면 고민 할 필요없이 8인용 이상으로 하면됩니다.
신혼부부가 6인용 제품을 살지 8인용 제품을 살지 고민이라면 두말없이 6인용 제품을 추천합니다.
고압 vs 무압
일반적으로 저희가 익히 알고 있는 고압취사는 빠르게 밥을 지을 수 있고, 반면 무압취사는 고압 취사보다는 약간의 시간이 더 걸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압 취사도 필요한 이유는 볶음밥이나 유부초밥 등 특정 메뉴에 한해 더 어울리는 밥을 지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압 취사는 빠르게 조리되는 반면 조금 찰진 밥으로 요리되며, 무압 취사는 고압 취사 대비 조금은 느리지만 고슬 고슬한 밥이 됩니다.
아무래도 볶음밥이나 초밥 종류에는 찰진 밥 보다는 고슬 고슬한 밥이 더 어울리며, 개인적인 취향이 진밥 보다는 고슬한 밥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무압 취사를 더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고압 취사는 30분 정도 걸리며, 무압취사는 45분 정도 소요되어 생각보다 그렇게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구매전 걱정 포인트
이 제품을 구매하기전에 물을 뱉을 수도 있다는 후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밥이 다되고 압력을 빼는 과정에서 물이 사방으로 튄다는 많은 후기를 보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물을 뱉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거의 없다는 말은 있긴 있었다는 말인데 제가 물 조절을 실패하여 너무 많은 물을 넣었을 경우 딱 한번 그랬습니다!
밥 짓는 과정
동봉된 컵으로 조절
밥솥을 구매하면 동봉되어 있는 컵으로 계량을 합니다.
가득채워 반듯하게 깍은 이 모습이 1컵입니다.
저희는 항상 2컵을 맞추는데 이렇게 했을때는 2.8인분 정도가 나옵니다!
물 조절
쌀 컵수를 채워 넣고 쌀을 씻은 뒤 가장 중요한 물 조절입니다.
현재 저희는 쌀 2컵을 넣었고 고압 취사를 할 예정입니다.
오른쪽 빨간 줄을 보면 2라고 적혀있고 이 의미는 쌀 2컵에 해당하는 물의 양을 나타냅니다.
무압 취사로 했을때 최대 가능한 컵수는 4컵으로 그 이상에는 눈금 표시가 없습니다!
고압 백미
고압으로 락을 맞추고 오른쪽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취사 완료
뜸들이기전 김을 빼는 모습인데 영상 속에서 볼 수 있듯 우려한던 물을 뱉는 상황은 생기지 않습니다😄
사이런트라는 제품 이름에 걸맞게 매우 조용하게 압력을 뺍니다.
5분 정도 뜸을 들이고 쿠쿠가 맛있는 밥이 완성 되었다는 소리가 나면 이렇게 맛있는 백미 밥이 완성됩니다.
마무리
이 글 속에 다 담기진 않았지만 이 제품으로 많은 종류의 밥을 할 수 있는 레시피 책도 같이 동봉되어 있어 많은 요리를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신혼 부부가 3개월 동안 사용한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 밥솥의 후기와 밥을 짓는 과정 및 물 조절 꿀팁을 설명했습니다.
트윈프레셔라는 기능으로 요리에 알맞은 밥을 취사 선택 할 수 있는것이 좋았고, 사일런스라는 이름에 맞게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게 밥을 지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주방에 있으면 밥솥이라기 보다는 오브제의 역할을 하는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