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켓 & 존스 브랜드의 모든것
남성 구두를 판매하는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140년 이상 역사를 지닌 크로켓 & 존스는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마지노선에 있는 최고의 구두라 생각합니다.
크로켓 & 존스 구두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이 브랜드가 가진 역사와 철학을 알고 구매하는게 좋을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역사
설립
crockett & jones(이하 크로켓 앤 존스)는 1879년 영국 신발 제조 중심지인 노샘프턴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자
찰스 존스(Charles Jones)와 그의 매형인 제임스 크로켓(James Crockett)이 처음 설립자이며, 5대째 가족 경영으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임스 크로켓(James Crockett)는 10살 때 학교를 그만두고 할아버지의 신발 제조업체에서 심부름꾼으로 일을 시작해 견습생 클리커로 일을했습니다.
찰스 존스(Charles Jones)는 꽤 좋은 가문 출신으로 직업은 클릭커였습니다. 1873년 제임스 크로켓(James Crockett)의 여동생과 결혼을 했습니다.
이렇게 찰스 존스(Charles Jones)와 제임스 크로켓(James Crockett)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배경
1642년까지 노샘프턴 마을은 아일랜드와 전쟁 중인 영국군을 위해 부츠 600켤레와 신발 4,000켤레를 생산하며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신발 제조업이 크게 발전하여 1,821개의 신발 제조 업체가 생겨났고, 거대한 신발 공장 단지가 조성되었습니다.
세대를 거듭해 사업을 이어가다 찰스 존스(Charles Jones)의 외손자인 조나단 존스(Jonathan Jones)가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었는데, 이때 회사의 비전을 최고의 남성용 굿이어·웰트 신발만을 생산하기로 정했습니다.
군화와 신발을 만들던 노하우를 구두에 집중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명성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굿이어 웰팅이란
크로켓 & 존스가 만드는 구두는 모두 굿이어 웰팅(Goodyear welt) 방법으로 생산됩니다.
굿이어 웰팅은 고급 수제 신발에서 가장 중요한 품질의 상징으로 고급 신발 브랜드라면 모두 이 기법을 사용합니다.
구조
- 웰트 - 신발의 상단 부분과 밑창을 연결하는 가죽 스트림으로 웰트는 신발의 가장자리를 따라 꿰매진다.
- 코르크 충전재 - 웰트와 중창 사이에 코르크 충전재가 채워져 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착용자의 발 모양에 맞게 변형되며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 중창과 밑창 - 코르크 충전재 위에 중창이 추가되고, 그 위에 밑창이 부착되는 구조이며, 밑창은 웰트와 함께 꿰메집니다.
장점
- 내구성 - 굿이어 웰트 공법으로 만들어진 신발은 매우 견고하며, 오랜기간 착용 가능합니다.
- 수선 - 밑창을 쉽게 교체할 수 있어 신발의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착화감 - 코르크 충전재가 발 모양에 맞게 변형되어, 착용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좋아집니다.
- 방수성 - 굿이어 웰팅 구조는 신발 내부로 물이 쉽게 들어오지 않게 하는 방수 효과를 제공합니다.
합리적 선택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구두
크로켓 & 존스 보다 더 비싼 명품 구두 브랜드들도 물론 많이 있습니다.
같은 품질과 비슷한 디자인에 있어서 합당한 가격이라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구두 브랜드는 크로켓 & 존스라 생각합니다.
크로켓 & 존스보다 더 비싼 브랜드의 구두는 물론 좋겠지만, 감성적인 영역이 크기때문에 더 비싸다고해서 더 좋은 재질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