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을 줄이는 의자 발 커버
저희 집 바닥은 타일이라 그런지 마루 바닥과 비교했을때 조그마한 충격에도 소음이 크게 들려 층간 소음이 신경쓰입니다.
특히 홈카페에 위치한 식탁 의자에 앉거나 일어설때 바닥에 긁히는 소리는 듣는 저희도 힘들고 층간 소음이 제일 큰 걱정이였습니다.
어릴때는 테니스 공을 잘라서 의자 발에 넣었지만 이제는 의자 발 커버도 이쁜 디자인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사용한 의자 발 커버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의자 발 커버
급하게 산다고 다이소를 들렸는데 단돈 천원으로 의자 하나를 씌울수 있는 제품이 있었어요!
종류
의자 발 커버는 천으로 된 제품과 고무로 된 제품이 있었는데 저희는 천으로 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천
천으로 만들어진 의자 발 커버는 귀여운 디자인을 가지는 장점이 있지만, 먼지가 잘 묻고 자주 벗겨지거나 흘러 내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무
고무로 만들어진 의자 발 커버는 투명한 색도 나와 멀리서 봤을때는 티도 안나고 깔끔하게 부착가능 한 장점이 있지만, 투명색의 경우 오랜 시간이 지났을때 노랗게 물드는 현상이 발생하고 한번 떨어지면 자꾸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가격도 저렴한 만큼 천으로 된 제품을 구매해 먼지가 많이 묻거나 실증 났을때 버리고 새로 사자는 마인드로 구매했습니다😄
후기
의자 발 커버를 씌우니 조금은 밋밋해 보였던 의자 발이 귀여워졌습니다.
효과
확실히 의자 발 커버를 씌우기 전, 후 차이가 있었습니다. 씌우기 전에는 바닥과 의자 사이의 마찰음이 아랫집뿐만아니라 저희도 듣기 힘들었지만, 의자 발 커버를 씌우고 나니 훨신 소음의 크기가 줄어들고 드르륵하는 현상도 없어졌어요.
단점
저희가 구매한 제품은 자꾸 벗겨져 내려온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어요. 물론 조금 벗겨져도 빠지지만 않으면 상관은 없지만, 내려온다는걸 알고 있는 저희가 보기에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칼각을 맞춰야하는 강박증...)
이후 다른 제품이 있나 검색하던 중 천 제품에도 실리콘 처리가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제품이 있었어요. (아래에서 추천 제품 확인 할 수 있어요!)
마무리
층간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의자에 씌우는 발 커버를 이제는 테니스 공 대신 예쁜 디자인의 제품을 사용해 인테리어까지 생각할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의자를 움직일때마다 조심하면서 살짝 들고 옮겼던 불편한 생활이 의자 발 커버를 씌우는 하나만으로 편하게 생활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어떤 제품으로 구매해야될지 고민이라면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어떨까요?
이상 층간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의자 발 커버를 씌운 후기와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